HOME > 홍보센터 > 뉴스센터

뉴스센터 - 효성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전해 드립니다.

뉴스센터
효성중공업㈜, 재생에너지 융합형 수소엔진 발전기 사업 박차 2022.10.21



효성중공업㈜은 오늘 21일 서울 마포 본사에서 효성중공업㈜ 이만섭 기전 PU장과 한국동서발전㈜ 조상기 사업부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수소엔진 발전기 실증 및 사업 개발 협력 관련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효성중공업㈜과 한국동서발전㈜은 태양광발전과 수소엔진발전, ESS(에너지 저장장치) 그리고 수전해 설비의 장점을 유기적으로 접목시킨 분산전원 무탄소 발전 시스템 실증 및 사업 개발을 공동으로 수행한다. 특히, 효성중공업㈜이 사업화 중인 수소엔진 발전기를 재생에너지와 융합해 재생에너지의 출력 변동성을 보완하고, 전력계통 안정화에 기여할 수 있는 유연성 자원 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

효성중공업㈜과 한국동서발전㈜이 개발할 재생에너지 융복합형 발전 모델은 동일 사업비 규모의 수소연료전지에 비해 최대 발전량이 4배나 높아지고, 1.3배의 탄소 감축이 가능하다. 또한, 해당 모델에 수전해설비를 접목해 그린수소를 경제적으로 생산할 수 있으며 동시에 재생에너지의 출력을 효과적으로 제어해 효율적인 전력 공급이 가능하다.

효성중공업㈜ 이만섭 기전PU장은 ″최근 정부의 ′2050 탄소중립′ 비전 아래 기존 화석연료에서 무탄소 연료인 수소, 암모니아 등으로 전환하는 무탄소 전원 개발이 화두″라며 ″한국동서발전의 발전소 운영 경험과 당사의 원천 기술력을 접목하여 수소엔진 발전기와 전력설비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효성중공업(주)은 오는 2023년 완공 목표로 울산 용연공장 부지에 단일 공장으로 연산 1만 3천 톤 규모의 수소 액화 플랜트를 건립 중이다. 이와 함께 울산, 광양, 거제, 경산 지역에 액체수소 충전소 설립을 시작으로 대형 액체수소 충전소 건립을 확대할 예정이다. 


목록
다음글 효성, 서울시민과 함께하는 '효성 나눔의 숲' 나무심기 행사 2022.10.24
이전글 효성, 기후변화 대응 위해 'TCFD' 지지선언 2022.10.17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