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홍보센터 > 뉴스센터

뉴스센터 - 효성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전해 드립니다.

뉴스센터
효성화학, 청주동물원과 생물다양성 보전 활동 실시 2022.10.25


효성화학이 24일 서식지외보전기관인 청주동물원과 함께 ′동물행동풍부화′를 통한 생물 다양성 보전 활동을 실시했다. 

서식지외보전기관은 본래 서식지 내에서 보전이 어려운 국가보호종을 서식지 외에서 체계적으로 보전 및 증식할 수 있도록 환경부가 지정한 곳으로 청주 동물원은 두루미, 삵, 반달가슴곰 등 18종의 국가보호종을 보호 및 보전하여 2014년 서식지외보전기관으로 지정되었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효성화학 옥산공장 임직원들은 동물원에서 살고 있는 동물들이 야생에서처럼 활발한 먹이 활동과 풍부한 움직임을 구현할 수 있도록 돕는 ′동물행동풍부화′ 활동을 펼쳤다. 반달가슴곰에게는 좋아하는 견과류나 과일을 넣어 만든 호박 간식을 제공해 후각이 발달한 반달가슴곰의 활동성 증가 및 고유 행동을 유도하고 초식동물에게는 칡줄기를 엮은 공을 만들어줘 놀이 및 먹이 활동을 활발히 할 수 있도록 했다. 이같은 활동은 서식지외 보호종들의 육체적, 심리적 건강 증진과 향후 증식 가능성 제고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효성화학 이건종 대표이사는 ″생태계 복원은 미래 세대의 생존과 관련한 문제다. 앞으로도 생물다양성 보전 및 증진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효성화학은 기후변화로 인한 생물다양성 위기에 대응해 지난 4월 한강 반포지구에서 플로깅 캠페인을 실시한데 이어 임직원들의 인식제고 및 다양한 생물 다양성 보전 활동을 추진하고 ESG 경영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목록
다음글 효성첨단소재·효성티앤씨, MSCI ESG 평가에서 'BBB등급' 획득 2022.11.01
이전글 효성, 서울시민과 함께하는 '효성 나눔의 숲' 나무심기 행사 2022.10.24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