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홍보센터 > 뉴스센터

뉴스센터 - 효성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전해 드립니다.

뉴스센터
효성중공업, 풀 디지털변전소용 LPIT, MU 국내 최초 개발 및 해외 수출 성공 2022.05.30

'효성중공업,

 

효성중공업이 국내 최초로 디지털 GIS(Gas Insulated Switchgear, 가스절연개폐장치)용 LPIT(저전력 변성기, Low Power Instrument Transformer)와 MU(지능형 정보취합장치, Merging Unit)를 상용화에 성공했다.
효성중공업의 LPIT와 MU는 국내 최초로 IEC(International Electrotechnical Commission, 국제전기표준회의) 기준 공인시험인증을 통과하며 성능을 인정받았다. 이번 개발은 최근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디지털변전소 지능형 송배전망 인프라 구축 추세에 발맞춰 디지털 차단기 국산화를 성공함으로써 기존 수입품의 대체효과뿐만 아니라 효성중공업의 기술 경쟁력을 한층 더 높였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LPIT, MU는 IEC 61850-9-2 기반 풀(Full) 디지털변전소 구축을 위한 핵심제품으로 그동안 글로벌 기업이 선점해왔다.
효성중공업이 개발한 LPIT는 GIS 모듈내 일체형 전압 전류 센서를 적용한 제품으로 기존 철심형 변류기, 변성기 대비 △정밀도가 뛰어나고 △부피 및 SF6 가스량을 60% 줄일 수 있으며 △MU를 통한 데이터 통신 기반 디지털화로 제어케이블 및 트레이 사용량을 절감하고 △예방진단·자산관리 시스템 등 신기술 적용이 용이하고 △제어·보호반의 축소를 통한 공간 절감 효과가 있다.
또한 GIS 설계 조건에 따라 고객은 LPIT 제품의 형상(모듈·스페이서 타입)을 선택할 수 있으며, MU에도 보호제어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로 적용할 수 있는 점이 강점이다.
효성중공업은 이를 통해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향후 친환경 개폐장치 및 변압기 등 다양한 전력설비분야에도 적용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이번 LPIT, MU 국산화로 핵심 기술을 확보한 효성중공업은 아이슬란드 송전청(Landsnet)과 132kV 디지털 GIS 공급 계약을 성공하여 풀(Full) 디지털변전소 유럽시장 공략의 기반을 마련하기도 했다.
효성중공업 관계자는 ″친환경·디지털 트랜드로 변화하는 국내외 전력 시장에 대비해 끊임없이 기술을 개발하고 투자를 확대해 나감으로써 글로벌 전력 시장을 공략할 것″라고 밝혔다.

목록
다음글 효성, 육군 1군단 광개토부대에 위문금 전달 2022.06.08
이전글 효성티앤씨 리젠, 친환경 보냉백에도 적용된다 2022.05.26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