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은 임직원을 비롯한 내외부 모든 이해관계자의 상담, 의견 및 고충사항을 적극적으로 청취하고, 이를 개선해 나감으로써 인권보호, 근로환경 개선, 법률 및 윤리강령 위반 방지, 만족도 제고 등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제보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접수, 해결, 피드백으로 이어지는 효성의 제보채널에 접수된 사항은 빠른 시간 내에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보자는 제보센터를 통해서 실명 또는 익명으로 부정비리 행위 등을 제보할 수 있으며 접수 후 제보등록 안내 메일이 발송됩니다.
동시에 제보센터 담당자가 등록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보센터 담당자는 제보내용을 신분 보호의 원칙하에 확인하고 조사필요성 판단 후 이뤄지는 감사 과정은 당사 조사규정에 따라 진행됩니다.
조사 과정 前, 조사필요성이 없다고 판단될 시에 객관적인 근거와 함께 조사필요성이 없다는 의견을 조치내역에 등록되고 제보자에게 안내 메일이 발송됩니다.
(단, 조사필요성이 있다고 판단될 시에는 조치내역이 아닌 조사진행이 등록되고 안내 메일이 제보자에게 발송됩니다.)
객관적인 근거 확보 및 조치를 통해 제보 내용의 사실 여부가 확인되면 제보 조사가 완료됩니다.
제보센터에 해당 제보에 대한 조치 결과 내역이 등록되고, 과거 실명제보, 익명제보, 조치내역 통계에 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사 완료 후 내부 규정에 따라 처리되며 종결처리를 하게 됩니다.
실명제보자의 경우, 제보자가 등록한 이메일로 조치내역이 발송되며,
익명제보자의 경우, 제보센터 내 익명제보 확인하기 페이지를 통해서 조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