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업분야 > 화학

화학 - 편리한 일상생활에는 언제나 효성의 화학소재기술이 함께 합니다.

화학 - 첨단 원천소재가 한국경제의 새시대를 열어갑니다.

편리한 일상생활에는 언제나 효성의 화학소재기술이 함께 합니다.

아시아와 유럽, 중동 등으로 수출되는 TPA와 국내 최고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폴리프로필렌 (PP)을 비롯해 각종 필름, 불소가스 등 다양한 화학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특히 세계 최초 상용화에 성공한 폴리케톤은 고분자 신소재로서 우수한 물성과 경쟁력을 바탕으로 전 세계 부품산업을 주도할 핵심소재입니다.

효성화학㈜

  • 효성화학㈜

    국내 최고의 시장점유율을 자랑하는 첨단 원천소재 기업 효성화학㈜는 아시아와 유럽, 중동 등으로 수출되는 TPA와 국내 최고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폴리프로필렌(PP)을 비롯해 각종 필름, 블소가스 등 다양한 화학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사이트 바로가기

PP/DH - 최첨단 공법으로 세계 최고의 제품을 생산하는 화학산업의 견인자

  • PP(Polypropylene)

PPDH PU의 PP 브랜드 'TOPILENE'은 Hypol 공법과 Unipol 공법으로 Homo-polymer, Block co-polymer, Random co-polymer 등의 다양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수준 높은 기술이 요구되는 특수용도 제품들은 고온내압성, 고강성, 고내충격성, 투명 등 우수한 기능성을 지녀 다양하고 수준 높은 고객 요구에 부응하고 있습니다. 특히, 냉·온수용 파이프 재료인 'R200P'는 세계 시장을 선도하며, 레토르트 필름, 보호 필름도 국내에서 최고 수준의 품질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일반 용도의 제품들도 용도에 적합한 우수한 가공특성과 물성을 기초로 하여 고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사이트 바로가기

필름 - 포장용에서 산업용 및 광학용까지 고객의 가치 향상에 기여

  • 나일론 필름(식품포장용, 제약용, 2차전지용)
  • 폴리에스터 필름(포장용, 광학용, 산업용)

필름 PU는 섬유산업에서 축적된 기술을 근간으로 1996년 Nylon 필름, 1997년 PET 필름 사업에 진출하였습니다.
Nylon 필름은 충격강도, 내핀홀성, 인쇄성, 산소차단성이 우수한 소재로 식품포장 및 다양한 생활용품의 포장재로 널리 활용되고 있습니다. 효성화학의 나일론 필름은 안정된 품질을 바탕으로 국내 나일론 필름 시장 1위로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중국 증설을 통해 Global Leader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PET 필름은 강도, 내열성, 치수안정성 등이 우수한 필름으로 포장용, 광학용을 비롯한 전기전자용 및 각종 산업용 소재에 쓰입니다. 효성화학은 끊임없는 기술개발을 통해 광학용, 공정이형용, 윈도우용 등 고부가가치 필름 분야에 진출하여 성장 기반을 강화해 가고 있습니다. PET 필름은 포장용, 산업용, 광학용의 Specialty 제품의 Market Leader로 도약하고 Nylon 필름은 Global No.1 이 되고자 합니다.

TPA - 최고의 품질로 고객의 신뢰를 받는 화학원료산업의 선두주자

  • TPA(고순도 테레프탈산)

TPA PU는 고기능성 폴리에스터 섬유의 주원료일 뿐 아니라 타이어코드, 페트병, 폴리에스터 필름 등 각종 산업 및 생활 소재의 원료로 사용되는 고순도 TPA를 연간 42만 톤 규모로 생산·공급합니다. 화섬 산업에서 쌓아온 효성화학의 화학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최신 설비와 최첨단 공법에 의해 생산되는 효성화학의 고순도 TPA는 최고의 품질과 안정된 물성으로 한국은 물론 아시아와 유럽 등 세계 각지에서 폴리에스터 관련 제조업체의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Neochem - 최첨단 전자산업의 필수재료를 생산하는 고부가가치 사업

  • 삼불화질소(NF3)
  • 20% F2/N2 혼합가스

최첨단 산업인 반도체, Display, 태양전지 등에 사용하는 산업용 특수가스, 삼불화질소(NF3 Gas)를 자체적으로 개발한 Neochem PU는 최신 설비와 화학분야에서 쌓아온 효성화학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통해 고품질의 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반도체, Display 시장의 확대 추세에 발맞춰 생산라인을 지속적으로 증설, 안정적인 공급 체계를 구축했으며 특수가스 전문 생산업체를 목표로 다양한 제품 생산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Optical Film - 전자소재산업의 국산화를 이룩한 높은 기술력

  • TAC 필름

Optical Film PU는 TV, 모니터, 노트북 등에 사용되는 LCD 편광판 내의 PVA 편광필름을 보호해 주는 TAC(Tri-Acetyl Cellulose) 필름을 자체적으로 개발, 생산하고 있습니다. 2009년 울산에 LCD용 TAC 필름 공장을 건설, 한국 업체 최초로 TAC 필름을 양산 중이며, 2013년 옥산에 완공된 TAC 2호기 공장 가동으로 연간 1.1억㎡의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디스플레이 최대 시장으로 부각되고 있는 중국 시장에 진입하여 판매를 확대하고 있으며, 전자재료 산업의 기술 발전에 따라 TAC 필름 기술을 기반으로 신규 필름을 개발하여 다양한 광학용 필름 시장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POK - 우수한 물성과 경쟁력으로 부품산업을 주도할 핵심소재

  • 폴리케톤(POKETONE™)

세계 최초 상용화에 성공한 폴리케톤 브랜드 POKETONE & trade은 대기오염의 주범인 일산화탄소(CO)와 석유화학원료인 올레핀(에틸렌, 프로필렌)으로 이루어진 친환경 고분자 신소재입니다.
나일론 대비 충격강도는 2배 이상, 내화학성은 30% 이상 우수하며, 내마모성 역시 최고 수준인 폴리아세탈(POM) 대비 10배 이상 뛰어날 뿐만 아니라, 기체차단성도 우수합니다.

사이트 바로가기